집 하얀색 벌레 좀벌레 생기는 이유 퇴치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집구석에 엄청 작은 흰 벌레를 발견한 적이 있을 겁니다. 좀벌레(실버피시)라고 하는 벌레입니다. 좀은 평균 3년에서 종류에 따라 7년 동안 생존하기에 반드시 퇴치해야 하는 벌레입니다.
하얀색 벌레, 좀벌레 특징
좀은 빠른 움직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은색의 비늘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눈에 잘 띕니다. 그래서 실버피시(좀벌레)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흰색이며 크기는 1cm 미만으로 작은 벌레입니다. 생존력이 뛰어나서 1년 동안 먹지 않아도 생존이 가능합니다.
또한 생명력도 길어서 평균 3년 ~ 7년까지 생존합니다. 번식력과 성장속도도 빠른 편이라 발견했으면 반드시 퇴치해야 하는 벌레입니다.
좀벌레 생기는 이유
좀벌레는 고온다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4월부터 기온이 올라가면서 늦가을까지 자주 보이게 됩니다.
보통 외부에서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안에 나타나는 이유는 좀벌레는 습도가 높은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욕실, 부엌, 지하실 등 습기가 많은 곳에 주로 서식합니다. 밤에 활동을 하고, 낮에는 서식지에 숨어서 대부분의 시간을 쉽니다.
낮에는 주로 종이나 천등을 먹기 위해 책, 옷장, 벽지 등에 많이 활동합니다.
퇴치방법
좀벌레를 퇴치하지 않으면 몇 년 동안 피해를 받고 살아야 합니다.
옷, 책 등을 갉아먹고 심지어 전선을 갉아먹어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청소와 정리
집틈새 등 꼼꼼히 청소를 하고 정리를 합니다. 좀벌레가 먹을 수 있는 먹이를 차단하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좀벌레는 음식을 섭치 하지 않아도 1년 동안 살 수 있지만, 음식을 찾아서 떠나는 것도 본능입니다.
벌레가 살기 불편하도록 청소를 깨끗이 하는 것이 한 가지 방법입니다.
습도 관리
좀벌레는 습한 환경을 좋아합니다. 습하지 않은 환경을 만들면 집을 떠날 수 있습니다. 환기를 자주 하시고, 제습기를 사용해서 실내 습도를 낮춰 주면 됩니다.
좀약, 천연 방제법
좀약은 벌레가 싫어하는 냄새를 풍깁니다. 좀벌레를 죽이지는 못해도 그곳을 떠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기가 있거나,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라벤더 오일이나, 페퍼민트 오일 등을 사용하셔도 효과가 있습니다.
벌레약 사용
시중 판매하는 약품을 선택할 때는 안전성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가정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전문 방역 업체 이용
좀벌레, 해충 등 퇴치 전문 방역업체가 있습니다. 방역 업체 직원들은 해충 및 벌레의 특성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전문가입니다.
이분들에게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좀벌레의 수명은 3년 ~ 7년입니다.
방역 업체를 이용하신 뒤 정기적인 청소로 관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