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3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홈택스, 정부 24와 같은 사이트에서 인터넷 발급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가까운 세무서에서 직접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세납세증명서란?
국세납세증명서의 공식 이름은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입니다.
발급일 현재까지 국세에 대한 세금을 모두 납부하였다는 의미입니다. 즉, 현재 체납세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어디서 발급?
국세완납증명서는 인터넷, 세무서,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은 간편 인증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주민센터에서는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세무서에서 발급받으려면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무인 발급기는 지문인식을 통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3가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은 인터넷, 세무서, 무인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발급은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홈택스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국세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은 홈택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홈택스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1.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클릭
공식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상단 국세증명 신청을 클릭합니다. 세부항목 중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를 클릭합니다.
2. 간편 인증 인증하기
공동, 금융인증서 및 간편 인증 등으로 인증을 해야 합니다. 간편 인증은 카카오톡, 카카오뱅크, 주거래 은행 등으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름 및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진행합니다.
3. 신청하기 클릭
필수 선택항목 중 수령방법과 제출처를 선택합니다.
수령방법은 프린터출력, 인터넷열람, 전자문서지갑 3가지가 있습니다. 제출처에 맞게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4. 발급번호 클릭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페이지에서 납세증명서 민원을 확인합니다.
처리상태가 완료로 나오고 오른쪽에 발급번호가 있습니다.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납세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5. 납세증명서 확인 및 출력
발급받은 납세증명서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합니다. 납세증명서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까지입니다.
국세를 체납한 사람은 발급이 되지 않으며, 인터넷 발급 시간은 08:00 ~ 22:00까지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무인발급기
무인발급기에서 무료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발급기에서 국세증명 메뉴를 클릭하고 납세증명, 국세완납증명을 선택합니다.
개인용의 경우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지문인식을 하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세무서 발급
납세증명서를 세무서에서 발급받으시려면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면허증, 여권 등을 준비하셔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국세납세증명서 발급 방법 3가지 알아보았습니다. 국세납세증명서의 정식 명칭은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입니다. 발급 수수료는 무료이며, 인터넷 발급이 가장 간단합니다.
홈택스, 정부 24와 같은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간편 인증을 진행하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발급 방법으로 세무서에 방문이 꺼려지시는 분들은 무인발급기에서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니,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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