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미한 접촉사고 보험 미수선처리 팁(feat.100% 받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미한 접촉사고 보험 미수선처리 팁(feat.100% 받기)

by 특약 2024. 2. 4.

우연히 발생한 경미한 접촉사고 보험 미수선처리 팁 알려 드리겠습니다. 미수선 처리는 자동차를 수리하지 않고 수리비를 현금으로 받는 것입니다. 교통사고 100대 0일 때 미수선 처리를 많이 하며, 보험사마다 수리비의 70 ~ 80% 줄려고 하지만 100%에 가깝게 받을 수 있습니다.

 

 

 

미수선처리란?

교통사고 시 차량을 수리하지 않고 차량수리비를 현금으로 보험사에게 받는 것입니다. 미수선처리는 합법적인 행동이며, 수리비를 현금으로 받고 수리를 할지에 대한 결정은 차주에게 있습니다.

미수선처리비용-계산방법(수리비용+렌트비or교통비+차량감가상각비용)
미수선처리비용-계산방법

미수선처리를 하면 차량 수리비용 + 렌트 또는 교통비(렌트의 35%) + 차량 감가상각비용에 해당하는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수리비의 70 ~ 80% 받을 수 있다고 하지만, 100%다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 차량 감가상각비용 - 수리비용이 사고직전 차량가액의 20% 초과한 경우에만 해당

 

 

 

미수선 처리 하는 3가지 경우

미수선 처리 100 대 0일 때 수리할 시간이 없거나, 경미한 교통사고로 외관을 굳이 바꾸지 않아도 되거나, 폐차를 생각하고 있을 때 고려하게 됩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렌트를 할 시간이 없거나 외관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굳이 시간을 할애해서 자동차 수리를 하는 것을 귀찮아하시기에 미수선 처리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수리할 시간이 없을 때
  • 차량 외관에 관심이 없을 때
  • 폐차를 고려하고 있을 때

 

자동차 미수선 처리 절차

사고가 발생하면 대물접수 번호를 받게 됩니다. 이때 대물담당자에게 수리를 하지 않고 미수선처리를 하려고 한다고 말을 하면 됩니다. 민법에 손해는 금전으로 배상한다고 나와있습니다. 당당하게 요구하시면 됩니다.

민법-제750조,394조
민법-750조,394조

미수선 처리 요구 하시면 수리비용+렌트비용+차량 감가 상각비용을 계산해야 합니다. 수리비는 전화로 업체에 문의하면 대략적인 금액을 알려 줍니다. 렌트비용도 인터넷에 검색해서 알 수 있습니다.

경미한 교통사고는 차량 감가상각비용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계산한 내용을 보험사에게 알리면 보험사도 조율을 해서 우리에게 보험금을 제시하게 됩니다. 하지만, 보험사에서는 70% ~ 80%를 제시할 확률이 높습니다. 100%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경미한 접촉사고 보험 미수선처리 팁(100% 받기)

보험사에서 미수선처리 규정이 없습니다. 약관이 있다고 말하는 보험사분들이 많은데, 내부규정일 뿐이라서 미수선처리 담당하는 보험사들마다 보험금 지급 비율이 다 다릅니다. 어떤 분들은 50%도 못 받을 수 있고, 100% 다 받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1. 자동차수리 견적서 받기

업체에서 자동차 수리 견적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보통 업체에서는 잘 안 끊어주고 1급 공업사에 방문하시면 견적서를 다 뽑아 줍니다.

견적서를 받는 이유는 보험 담당자도 보험금 지급을 할 때 증거자료를 바탕으로 보고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명확한 견적서가 있으면 보험담당자도 보험금을 높게 준거에 대한 입증자료로 쓸 수 있습니다.

  • 견적비용 - 약 3만 원

2. 담당자에게 계속 문의하기

대물담당자는 1가지 사고만 담당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 말은 1명이 여러 개의 사건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바쁩니다.

우리가 미수선 처리를 위해서 계속 문의하고, 전화하고 여쭈어보면 담당자는 피곤하게 됩니다. 우리 일만 처리하는 것이 아니기에 보험사 담당자는 원하는 금액의 보험금을 주고 빨리 일을 마무리하고 싶어 집니다.

 

3. 매월 말에 합의하기

매월 말에 합의를 유도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왜 월말이냐 하면, 보험사에서 월말까지 할당량을 줍니다. 각자가 들고 있는 사건이 50개라고 하면 40개로 줄여라는 지시가 내려옵니다.

이때 보험사들은 월이 지나가기 전에 할당량을 채워야 하는데 가장 빨리 처리할 수 있는 일이 미수선처리입니다. 고객과 협의만 하고 합의금만 입금하면 사건을 종결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매월 말에 합의를 유도하는 방법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경미한 접촉사고 보험 미수선 처리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미수선 처리는 보험사 담당자들이 좋아하지 않는 일입니다. 담당자들이 직접 견적서를 확인해야 하고, 고객과 보험금 협상을 위해 계속 전화 및 연락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험사의 성향에 따라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자동차수리 견적을 받아서 보험사에 제출하면 대물담당자가 상부에 보고하고 보험금을 지급할 증거자료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매월 말에 보험사마다 할당량이 있는데 이 시점을 이용해서 담당자에게 계속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험사에 미수선처리에 대한 약관이 명확하게 없습니다. 사람에 따라 보험금을 적게 받는 일이 많으니, 부디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은 당당하게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접촉사고 미수선처리 꿀팁!(100% 받는 방법)-문구-썸네일
썸네일

 

댓글